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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새로워진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 대상 방법 기간 정리

2024년 새로워진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 대상 방법 기간 정리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소개

인터넷을 둘러보다가 좋은 정보를 알게되어 공유하려고 합니다.

몰랐는데 저도 대상자로 지원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꽁돈이 생긴 기분이네요 ㅎㅎㅎ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2024 근로자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근로자를 모집합니다. 아래에 신청 기간과 방법, 자격 요건까지 정리를 해볼텐데요. 2024년에 변경된 내용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내용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를 만들고 근로자들의 국내 여행을 장려하기 위한 2024 근로자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가 20만원을 적립하면 기업과 정부가 각각 10만원씩을 매칭해 총 40만원을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입니다.

지원금으로는 2024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전용 스토어인 휴가샵에서 숙박, 교통, 패키지상품, 관광지 입장권 등 국내여행과 관련된 모든 상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사용 기간은 적립포인트 부여시점부터 12월 20일(금)까지이며, 기간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사업 참여 대상은 중소기업, 중견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시설 및 법인의 근로자입니다. 소상공인, 사회복지시설 및 법인은 근로자뿐만 아니라 대표도 참여 가능합니다.

고용형태나 소득수준 등 근로자 참여 조건은 따로 없습니다.

올해부터는 민간 비중의 참여를 확대하고, 공공기관이나 공기업 등의 협업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기존 참여 대상과 더불어 누적 참여 5년차 이상의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분담금을 기존 10만원에서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합니다. 이 경우 근로자 20만원+기업 15만원+정부 5만원 = 총 40만원으로 근로자가 받는 지원금은 동일합니다.

2024 참여 대상 조회는 근로자휴가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사업자번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2024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 기간은 2월 1일부터 시작되며, 누리집에서 기업 단위로 신청을 받습니다. 올해 총 15만명을 목표로 예산 소진시까지 선착순 모집입니다.

 

제출서류

중소기업, 소상공인: 중소기업확인서, 사업자등록증

중견기업: 중견기업확인서, 사업자등록증

 

 

기업 혜택

2024 근로자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참여인증서 발급, 문체부 여가친화인증, 여가부 가족친화인증, 고용부 근무혁신인센티브제 등 각종 정부인증 신청시 가산점을 부여하고나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우수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정부포상을 하고, 우수사례집에 수록해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고 해요.

지금까지 2024 근로자휴가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작년에 모집 한 달도 안되어 신청자가 10만명을 넘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다고 합니다. 선착순 모집이다보니 빠르게 신청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참여 신청 등 더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2024 근로자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들에게 유용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저 또한 인근 지역에 자주 갈 일이 있는데

이 제도를 통해 돈이 아주 절약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원 자격이 있는 분들은 신청 기간에 빠르게 참여하여 국내 여행을 위한 지원금을 획득하세요.

자세한 정보는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s):

Q1: 어떤 기간에 신청할 수 있나요? A: 2024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 기간은 2월 1일부터 시작되며, 선착순으로 모집됩니다.

Q2: 지원금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A: 지원금은 국내여행과 관련된 상품으로 2024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전용 스토어인 휴가샵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Q3: 누가 참여할 수 있나요? A: 중소기업, 중견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시설 및 법인의 근로자가 참여 가능합니다.

Q4: 어떤 혜택이 기업에 주어지나요? A: 기업은 참여인증서 발급 및 정부인증 신청시 가산점 및 정부포상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Q5: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A: 필요한 서류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중견기업,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시설 등에 따라 다르며, 해당 서류는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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